[눈으로 보는 명곡] 5월 대학축제 빛내는 다이나믹 듀오 ‘불타는 금요일’

  • 입력 : 2017.05.19 09:43:17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화창한 5월에는 다채로운 행사가 많아지는 시기이다. 특히 대학생이라면 놓칠 수 없는 5월의 이벤트는 ‘대학축제’이다. 대학축제의 ‘꽃’은 당연 축제를 더욱 빛내주는 초대 가수들이다. 싸이, 김장훈, 에픽하이 등 인기 가수들이 모든 축제를 뜨겁게 달구어 준다. 이런 초대 가수들 중 특히 사랑받는 인기가수를 뽑자면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무대를 꾸미는 다이나믹 듀오를 빼 놓을 수 없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남성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 : ⓒ MK스타일 / 아메바컬쳐

다이나믹 듀오는 2004년 결성 후 당시 소속사였던 갑 엔터테인먼트에서 1집 를 발매하여 ‘Ring My Bell’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어 이듬해 2집 를 발표하면서 정인이 피처링한 ‘고백(Go Back)’으로 인기를 끌었다.

2009년 10월에는 5집 를 발매했는데, 개코와 최자는 동반 군입대를 하면서 그룹의 활동을 중단했다. 하지만 2011년 8월 군 제대와 동시에 곧바로 음반 작업에 돌입해, 같은 해 11월 6집 의 선공개곡 ‘해뜰 때까지만 (Girl)’을 공개하면서 활동을 재개했다.

또한 2011년 11월 25일에는 6집 발매와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전시회를 개최했고, 이듬해 1월 6집 두 번째 로 후속앨범을 발매하는 등 왕성한 활동으로 힙합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기사의 2번째 이미지

2016년 다이나믹 듀오 전국투어 공연 중 : ⓒ MK스타일 / 아메바컬쳐

거칠고 엇박이 많았던 CB 매스 시절의 음악과는 달리, 다이나믹 듀오는 주로 경쾌하면서 정박 플로우를 이용한 곡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6집 에 수록되어 있지만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E-Sens가 마리화나를 흡연했다는 사건으로 인해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지 못했던 ‘불타는 금요일’은 대학축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으로 선정될 만큼 젊은 축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신나고 경쾌한 곡이다.

‘불타는 금요일’은 느리게 시작된 인트로가 점점 빨라진 이후 스테레오가 강한 신스(synth)가 쏟아지며 시작되는데, 자신도 모르게 몸이 움찔움찔 움직이기 시작한다.

 기사의 3번째 이미지

한국인 힙합그룹 최초 파리 공연을 하는 다이나믹 듀오 : ⓒ MK스타일 / 아메바컬쳐



[Chorus]

뭔가 될 것 같은 friday night

do it do it doin' it right

뭔가 될 것 같은 friday night

friday night

코러스 부분은 마치 최자가 ‘다들 놀 준비 되었나요?’라고 말하는 것 같다.

[hook]

어오어예~ 오늘은 불타는 friday night 얘기를 만들래 오늘 밤

어오어예~ 오늘은 불타는 friday night 아 몰라 오늘은 노는 날

정박에 강한 킥과 비트 사이사이에 들어가는 신디사이저의 소리가 마치 클럽에 온 것처럼 강렬하게 내뿜는 훅 부분은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없게 만든다.

“눈치 보지 말고 따지지 말고 오늘은 주말이니깐 불타는 주말이니깐 그간 떨어져 있던 감정의 피치 좀 올려봐 신나게 놀자!”라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곡의 전개가 절정에 다다를 때 디스토션 이팩터를 건 일렉기타의 솔로가 나온다. 지금까지 달렸으니 잠시 쉴 줄 알았지만 기타의 화려한 속주 후에 또 다시 달린다. 악기 소리가 겹치지 않게 신스는 양쪽으로 Pan을 갈라 스테레오로, 기타는 센터에서 울리게 믹싱을 하여 깔끔하고 귀가 재밌는 소리들을 골고루 듣게 해주기 때문에 사이다 같은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그간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한 번에 날아가 없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scream louder 오늘은 불타는 friday night 얘기를 만들래 오늘 밤

scream louder scream louder 오늘은 불타는 friday night 아 몰라 오늘은 노는 날

Fever!

최자의 멘트로 곡이 끝나면서 열정적으로 달려왔던 신나는 무대가 끝이 난다. 노래에 매혹되어 있던 관객들은 더욱 열광을 한다. 젊음과 열기로 가득 찬 대학 축제에 이 노래만큼 어울리는 곡이 있을지 모르겠다. 대학 축제의 스타 다이나믹 듀오는 5월 단국대학교 축제에서도 화려한 무대를 펼쳐보였다.



[MK스타일] <조대현 (대중음악칼럼니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